2008년 12월 3일 수요일

- [이재영교수의 종교의 삶]- 하나님이 원하시는 이상세계 -

[종교와 삶]
선문대학교
신학전문대학교 교수
이재영

- 하나님이 원하시는 이상세계 -

인간은 역사 이래 이상세계를 꿈꾸어 왔습니다. 그래서 사상가들 중에는 이상세계는 어떤 세계인가를 제시하려고 하였습니다. 고대 철학자 풀라톤의 이상국가, 영국의 사상가 토머스 모어의 유토피아, 17세기 이탈리아 철학자 캄파넬라의 태양의 나라 등의 저서에서 이상국가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근세에 마르크스, 레닌도 이상국가의 모델로 공산주의국가를 주창하였습니다.

그러나 역사 이래 그런 이상국가는 이루어져 본 적이 없습니다. 이상세계 'Utopia'라는 말은 '세상에 없는 나라'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이 말의 의미처럼 이상세계는 정말 현실에 이루어지기 어려운 세상인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우리 식구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우리가 이상하고 추구하는 이상세계 '천일국'은 이루어 질 수 있다고 믿고 계시는지요?

우리 식구님들은 2013년 천일국이 이루어진다고 믿고 있습니다. 만약 천일국이 실현된다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그것은 불신앙입니다. 참부모님이 천일국이 이루어진다고 말씀하셨는데 우리가 그것을 믿지 않는다면 말씀을 부정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천일국은 기필코 이루어질 것입니다. 다만 그 천일국이 어떤 천일국이고,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가 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일 것입니다.

천일국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세 가지 조건이 갖추어져야 합니다. 영계와 지상의 합일. 인간 내면의 세계 변화, 문화의 개혁입니다.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처럼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라는 성경 말씀처럼 먼저 영계의 질서와 복귀가 이루어져야 땅에서도 천일국이 실현되는 것입니다. 지금 영계에 먼저 가신 대모님과 참가정의 자녀님에 의해 영계의 질서가 개편되었습니다. 그리고 복귀된 영들이 지상에 재림 협조할 때가 되었습니다.

천일국 실현을 위해서는 인간 내면세계의 변화가 일어나야 합니다. "천국은 네 마음속에 있다."는 성경의 말씀처럼 천국은 마음의 평화와 안녕이 이루어질 때 가능한 것입니다. 아버님은 천일국 백성이 되기 위해서는 "양심의 혁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내 자신의 내면세계의 변화 즉 양심의 변화가 이루지지 않고는 외적인 천일국이 이루어진다고 하여도 나와는 관련이 없는 것입니다.

천일국은 문화의 개혁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을 중심한 심정문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심정문화란 사랑의 문화입니다. 사랑을 중심한 과학이 되어야 하고, 사랑을 중심한 예술이 되어야 하고, 사랑을 중심한 종교가 되어야 합니다. 신학자 리처드 니이버가 예수를 "문화의 개혁자”로 말한 것은 예수는 사랑의 문화를 실현하시기 위해서 오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우리 참부모님에 대하여 종교 지도자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모든 영역에 개입을 하시는지'에 대하여 비난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참부모님이 모든 영역에 걸쳐 경륜하시는 것은 참부모님은 문화 개혁의 중심으로 오신 분이시기 때문입니다. 내면의 개혁뿐만 아니라 외적 환경까지 개혁을 해야 진정한 천국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천일국은 우리가 이루어야 합니다. 누가 만들어 놓은 세계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만들어서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성경에는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주의 뜻대로 하는 자가 천국에 들어간다."고 하였습니다. 우리의 정성을 통해서 영계의 협조를 받아야 하고, 우리의 양심을 갈고 닦아서 양심의 혁명을 이루어야 하고, 우리의 노력과 책임으로 심정문화 세계를 실현해야 합니다. 2013년의 천일국을 기다릴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만들어서 참부모님을 천일왕국의 보좌위에 앉혀 드려야 할 것입니다.

댓글 없음: